본문 바로가기
알면 돈이 되는 경제 정보

내일배움카드 온라인 발급 신청, 수령 방법 및 사용처 알아보기(2023)

by 알돈이 2023. 7. 27.

정부에서는 직업 능률 향상과 개발을 위해 많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2023년에 개편된 내일배움카드는 온라인 발급 신청 방법, 수령방법 등 다양하게 확대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대학생 같은 경우 3학년 재학 중이더라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 외 취준생, 직장인도 신청 가능합니다.

목차

     

    내일배움카드 바로 신청하기

     

    내일배움카드를 통해서 최대 500만원 까지 지원을 받아서 능력 개발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내일배움카드의 많은 신청으로 인해서 정부에서 예산이 부족해 조기마감이 될 수 있으니 위의 링크를 통해 빠르게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은 온라인 신청 방법과 직접 은행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방법 이렇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은행에 내방하여 카드를 수령하는 경우는 우편으로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온라인 방법은 PC ,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니 편한 방법으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내일배움카드는 신청하기 전 알아야 하는 사항이 있습니다. 우선 신청 자격과 제외 대상을 확인을 먼저 해야 합니다. 확인 후 순조롭게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본인의 신청대상자인지, 제외대상자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수강이 가능한 종목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수강 클륵 후 회원가입을 진행하시면 수강 과목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아래링크를 통해 먼저 어떤 무료 수강 직업 훈련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내일배움카드 온라인 신청 방법 알아보기

    내일배움카드의 온라인 신청은 아래링크를 통해서 내일배움카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한 다음에 순서대로 진행을 하신다면 간편하고 쉽게 내일배움카드를 신청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아래방법을 참고하여 빠르게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링크 클릭 후 홈페이지에 접속 해주세요♣

    내일배움카드 신청 바로가기

    내일배움카드 온라인 신청 가입 알아보기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 중에 가장 일반적인 방법을 먼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위의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 접속 후 전면에 보이는 화면을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1. 홈페이지 접속 후 우측에 있는 회원가입 클릭 후 가입을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2.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면 아래에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3. 해당 발급신청 페이지에서 발급 전 확인사항들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구직 중인 분들은 워크넷에서 구직 등록을 진행 후 실업자 자격으로 발급이 가능한 점 참고해 주세요. 구직자 같은 경우는 조금 번거롭지만 수강을 할 수 있는 강의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4. 여기까지 완료를 하셨다면 신청인 정보를 작성해 줍니다.(개인정보- 이름, 주소, 영문 이름, 이메일, 이동전화, 최종학력 등등)
    5. 발급받을 은행사의 실물 카드의 종류와 수령방법을 선택해 줍니다.(신한 or 농협)
    6. 훈련장려금 대상자에 해당이 된다면 장려금 수령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7. 재직자인 경우 고용보험 가입 정보를 등록해야 합니다.
    8. 마지막 은행 수령 및 우편 수령 중 편의에 맞게 선택하여 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을 완료 하시면 됩니다.

    내일배움카드 당일 발급 받는 방법 알아보기

    내일배움카드 신청 시 은행 방문으로 선택을 하시면 빠르게 카드를 수령 할 수 있습니다. 제일 빠른 경우 당일에도 바로 수령 가능 하니 수강 기한 등 얼마 남지 않은 사항이라면 카드수령을 은행 방문으로 선택하여 진행 하시면 됩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시 주의사항은 농협, 신한은행 계좌만 신청 가능합니다. 해당 은행의 기존 카드가 있었다면 크게 상관은 없지만 한 달 이내 타 은행에서 계좌를 개설을 하였다면 한 달 이후에 신규 카드 발급 진행이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자신이 원하는 강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의 시작 예정 및 남은 수강자리까지 확인할 수 있으니 사전에 확인 후 원하는 강의를 수강하시길 바랍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조건

    내일배움카드가 2023년에 개편이 되면서 지원 범위가 대폭 늘어 났습니다. 내일배움카드 발급 대상이 기존 대학교 졸업 예정자였던 부분이 대학교 3학년까지 발급 대상자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아래에서 대상자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 본인 확인이 가능한 청년
    • 구직자
    • 재직자
    • 재취업자
    • 재취업 희망자

    내일배움카드 신청은 일부 제외 대상 이외에 위의 해당한다면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제외 대상자인지 확인 할 수 있는 링크를 아래에 남겨 두겠습니다. 미리 확인 하시고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해 주세요

     

    내일배움카드 대상자 바로 확인하기

    내일배움카드 사용처 알아보기

    최근 수강을 할 수 있는 교육기관이 증가하여 내일배움카드의 사용처가 다양해졌습니다. 하지만 교육 기관마다 수강할 수 있는 강의가 상이하기 때문에 미리 확인을 해야합니다. 현재 본인에게 맞는 수강을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는것이 우선적입니다. 

     

    아래홈페이지가 대표적인 내일배움카드 교육 기관입니다. 회원 가입을 완료하신 후 자신에게 맞는 수강을 확인 할 수 있고, 무료로 진행이 되는 수강도 있으니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내일 배움카드 발급 후 5년이라는 기한이 있습니다. 꼭 아래링크를 통해 미리 확인하시고 카드 신청하는 것에 있어서 손해를 안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최대 500만원 지원 받는 신청 방법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최대 500만원 지원 받는 신청 방법

    국민 내일 배움 카드란 국민의 평생 직무수행능력 습득 향상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직업능력개발 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훈련비를 전액 또는 300~ 최대 500만 원 지급하고 지원해 주는 제

    keesangs.tistory.com

     

    반응형